본문 바로가기
Seen, Scene

더 글로리1 / 적어도 알아는 봤어야지

by JION_ 2023. 2. 11.
반응형


1. 내 꿈은 너야, 박연진

동은은 자신을 괴롭히던 5명에게 복수를 위해 20대와 30대를 모두 바쳐 차근차근 준비를 합니다.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공장에서 밤낮 없이 일하며 돈을 모으고 교대 입시를 준비합니다. 드디어 입학을 하게 되고 몇 번의 탈락 끝에 임용고시에 합격하게 됩니다. 현모양처가 꿈이었던 연진의 삶을 망치기 위해서 동은은 독하게 돈을 모으고 공부를 했습니다. 그 시점 연진은 결혼을 했고 아이도 낳게 됩니다. 그럴듯한 직업과 돈 많은 남편과 결혼을 한 연진에게 가장 약한 부분은 예솔, 연진의 딸이었습니다.
5명을 비롯한 담임선생, 엄마, 가해자들의 부모 누구도 연진의 편이 되어주지 않고 오히려 더 삶을 마감하고 싶을 정도로 궁지로 매몰았던 모든 사람을 향하여 연진은 오직 자기 자신이 편이 됩니다. 예솔이가 다니는 초등학교에서 예솔이 담임으로 일하기 위해 학교 이사장의 뒷조사를 하기 시작했고 그러다 가정폭력 피해자였던 현남을 만나게 됩니다. 최저시급으로 계산은 정확히 하며 현남은 동은의 부탁을 들어주고 동은은 현남의 딸을 과외해줍니다. 복수를 위해 그 동안 밤낮없이 일을해서 돈을 벌었던 동은이었습니다.
가해자들의 연대와 피해자들의 연대, 어느 쪽이 더 견고할까요? 처음부터 연대라는 것은 없습니다. 가해자들도 계급이 나뉘어져있고 서로의 필요에 의해 그냥 같이 어울리는 것 뿐이고 피해자들의 연대도 서로의 필요를 해결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진정한 연대는 아니었습니다.

2. 용서는 없어, 영광도 없겠지만

동은은 연진의 남편이 바둑을 좋아하는 걸 알고 바둑에 대해 공부를 시작합니다. 그러다 우연히 병원에서 만났던 여정을 공원에서 다시 마주치게 되고 바둑에 대해 잘 알고 있던 여정에게 바둑과외를 받게 됩니다. 나비효과를 불러 일으킬 나비 도영과 가까워지기 위해서였습니다. 연진의 조건을 보고 결혼한 도영에게 동은은 어떤 존재로 어떤 마음으로 자리 잡게 될까 궁금해집니다.
교대를 목표한 처음 목표는 고등학교 때 담임선생이었습니다. 담임 아들이 교대 입학했던걸 고등학교 때 알고 있었고 아들과 선후배로 친해지고 결국 장학사를 코 앞에 두고 있던 선배에게 아버지는 걸림돌이 되었고 백합 알러지가 있었던 담임에게 장학사가 된 담임 아들은 집 안 곳곳에 백합을 두고 아버지를 죽게 합니다.
여정은 자신의 아버지를 살해한 살인자에 대한 분노를 숨기고 있었고 어느 날 동은의 이야기를 듣고 온 몸이 데인 상처로 가득한 동은을 보고 같이 칼춤을 춰 주겠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현남에 이어 여정이 동은의 복수에 연대를 하게 됩니다.
동은을 괴롭했던 무리 5명 중 한 명 사라에게 먼저 복수를 시작합니다. 유명교회 목사 딸이자 잘 나가는 화가였던 사라는 손명오를 통해 약을 하고 있었고 동은은 이 점을 협박해서 돈을 요구합니다. 많은 돈이 생긴 동은은 현남과 함께 범죄를 저질러야 했기에 현남의 딸을 유학 보내려고 합니다. 그 다음은 스튜어디스 혜정이 부잣집 남자와 결혼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걸 알고 예비 시어머니와 이미 아는 사이가 되어 혜정의 결혼을 빌미로 혜정을 꼼짝 못하게 합니다. 가해자 다섯 명 중에서도 다른 삶이었던 손명오와 혜정을 재준과 연진을 제대로 추락시키기 위해 이용합니다.
예솔이가 자신의 딸인걸 알게 된 재준, 예솔이가 자신의 딸이 아닌걸 알게 된 도영은 앞으로 연진과 동은에게 어떤 역할으로 활약을 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그 동안 백야였던 연진의 삶에 서서히 구름이 드리워지기 시작하고 불안이 엄습하기 시작합니다. 그럴수록 더 불법적으로 더 생각지 못한 방법으로 동은을 방해하고 무너뜨리려 하지만 뭐 하나 제대로 성공하지 못합니다.

3. 시즌2는 3월 10일에 공개됩니다.

너무 볼게 많아서 혹은 보고 싶은 것은 꼭 넷플릭스에는 없어서 넷플릭스 구독을 해지했다가 더 글로리 때문에 다시 구독을 시작했습니다. 앉은 자리에서 끝까지 다 볼 정도로 재밌고 스토리구성, 대사, 연출, 배우들의 연기. 뭐 하나 빠질게 없이 정말 재밌는 더 글로리가 바로 시즌2를 공개 하지 않아서 너무 궁금하고 약 세 달을 어떻게 기다리나 싶었지만 벌써 두 달이라는 시간이 지나 시즌2의 예고편이 나왔습니다. 3월 10일 공개일이 정해진 더 글로리 시즌2 더욱 재밌고 본격적인 동은의 복수가 어떻게 전개 될지 궁금하고 기다린 시간이 아깝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